수요일 오전에 우리는 BullionStar.com의 로난 맨리의 보고서를 언급했는데 그는 Comex의 인도될 수 있는 은의 50% 이상이 갑자기 유용하지 않다고 밝혔다. 맨리는 이것을 10월 19일 금속 전문가인 니키 쉴즈의 트윗에서 가져왔는데 그는 리스본에서 열린 연례 LBMA 회의에 참석한 대표들에 대하여 말하였다; "그들은 내년에 (2023년 회의까지 1830달러) 금을 약간 약세로 보고 있지만 유례없는 수요로 일어난 실물 빠듯함에 초점에 맞추어지면서 은에 대단히 강세로(28.30달러) 보고 있다"고 했다.
두 번째로 은 현물 시장은 백워데이션을 유지하고 있다- 현물 가격이 선물 가격보다 높은 것을 의미이며 그것은 당장 극히 강한 은의 실물 수요를 가리킨다.
아래 차트가 보여주듯이 은 선물은 지난 4개월 동안 변동이 없었지만 실물 은화 가격은 치솟고 있었다.
수요는 강하여서 현물에서 실물 은화의 웃돈 한도는 유례가 없을 정도이다.
그 결과? 금은 거래인들은 은을 사기 위해 현물에 대하여 엄청난 웃돈을 제안하고 있다.
예를 들어 APMEX는 당장 현물 은화에 10달러 넘게 제안하고 있다.
SD Bullion은 10.50달러와 11달러 넘게 제안하고 있다: CEO인 타일러 월은 말하기를 실물 은 시장은 지금까지 내가 본 가장 빠듯한 것이다"라고 했으며 자신의 회사는 미국 이글 은화 현물에 11.0달러 넘게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 항상 하는 중요한 질문으로 여기서 우리는 어디로 가는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