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남성 직장인을 위한 슈트 잘 입는 6가지 방법 >>>★★★

문화·패선·취미·노후

by 21세기 나의조국 2015. 4. 22. 11:02

본문

남성 직장인을 위한 슈트 잘 입는 6가지 방법

조선일보|차재문 기자|입력2015.04.21 11:08|수정2015.04.21 12:10

 

 

 

 

 

☞Vimeo 고화질로 영상보기

 

직장에 출근하는 남자가 매일 입는 옷 슈트. 넥타이 매면 다들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헐렁하고 무릎 나온 정장이나 어색한 색조의 양복을 입을 수는 없다. 세련되고 능력있고 활기차 보이는 남성 직장인이 되는 법을 알아본다.

 

요즘 유행인 슈트는 자신의 체형에 딱 맞는 슬림한 스타일. 과거엔 슈트를 편하게 입으려고 체형보다 조금 큰 치수를 입었지만 이런 스타일은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

 

재킷이나 바지에 김이 생기지 않는 소재 사용은 물론, 어깨나 무릎의 압박감을 해소해 편안하게 활동할 수 있게 해주는 신축성 좋은 기능을 갖춘 슈트 등 기능성을 강화한 슈트도 있다. 근거리 무선통신인 NFC(Near Field Communication) 태그를 사용해 스마트폰을 슈트 안에 넣으면 자동으로 무음이나 진동으로 바꿔주는 사물인터넷을 활용 슈트까지 등장했다.

 

소현수(로가디스 디자인실장) 씨는 “타인에게 첫인상을 좋게 남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옷차림”이라며 남성 직장인에게 슈트 제대로 입는 방법 6가지를 소개했다.

 

<;슈트 제대로 입는 6가지 방법>;

 

 

1. 어깨선은 자신의 어깨너비와 맞게

- 옷의 어깨선이 너무 크거나 작으면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

 

 

2. 재킷의 품은 단추를 채웠을 때 자신의 주먹 하나 들어갈 정도의 너비

- 단추를 채우고 자신의 주먹이 재킷에 들어갔을 때 딱 맞는 너비가 알맞은 품.

 

 

3. 옷깃이 재킷보다 1~1.5cm, 소매가 재킷보다 1~1.5cm 길게

- 셔츠는 재킷을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따라서 셔츠를 재킷보다 1~1.5cm 더 길게 입음으로써 재킷의 목깃과 소매 끝이 닳고 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4. 단추는 윗단추만

- 단추가 두 개 있는 재킷은 맨 윗단추를 채우고, 세 개가 있는 경우 가운데 단추만 채운다. 하지만 앉았을 때는 단추를 채우지 않아도 된다.

 

 

5. 넥타이는 허리띠의 아랫선까지

- 넥타이 끝이 짧으면 배가 나온 것이 두드러져 보이고, 너무 길면 촌스러워 보인다.

 

 

6. 바지 길이는 구두에 닿을 듯 말 듯

- 과거엔 바지를 구두 굽까지 내려올 정도로 길게 입었지만, 최근엔 구두에 닿을 듯 말 듯한 길이가 대세다. 이렇게 하면 세련된 느낌을 주고 다리가 길어 보이게 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