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6월 초까지 부채 한도 협상 안되면 주식 붕괴, 경제 파열되며 사회 보장 지원금이 지급안됨-Michael Snyder

국제

by 21세기 나의조국 2023. 5. 18. 14:04

본문

6월 초까지 부채 한도 협상 안되면 주식 붕괴, 경제 파열되며 사회 보장 지원금이 지급안됨-Michael Snyder

홍두깨추천 9조회 31923.05.18 06:24
 
 

6월 초까지 부채 한도 협상 안되면 주식 붕괴, 경제 파열되며 사회 보장 지원금이 지급안됨

(If No Debt Ceiling Deal By Early June, Stocks Crash, The Economy Implodes, And Social Security Payments Don’t Go Out)

2023년 5월 14일, Michael Snyder

 

http://theeconomiccollapseblog.com/if-no-debt-ceiling-deal-by-early-june-stocks-crash-the-economy-implodes-and-social-security-payments-dont-go-out/

 

우리는 민주당과 공화당이 부채 한도 인상 협상에 합의하지 못할 경우 다음 달 초에 심각한 경제적 파멸이 있을 수 있다는 경고를 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주식 시장이 붕괴하고 경제가 즉시 침체에 빠질 것이며 수천만 명의 미국인이 사회 보장 수당을 받지 못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옐렌 재무장관은 미국의 채무 불이행이 6월 1일경에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앞으로 몇 주 동안 얼마나 많은 세금이 들어올지에 대한 불확실성이 있기 때문에 날짜를 정확하게 정할 수 없다. 그러나 매우 분명한 것은 시간이 매우 짧고 하원과 상원이 모두 6월 1일 이전에 회기를 가질 예정인 날이 4일밖에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시계는 똑딱 거리고 있으며, 현재 양측은 어떤 종류의 거래에 대해서도 여전히 멀리 있다.

 

 

물론 하원의 공화당은 이미 부채 한도를 높이는 법안을 통과시켰지만 바이든 행정부에서는 받아들일 수 없다.

 

바이든 행정부는 강경한 태도를 취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우리는 악몽 시나리오의 가능성에 직면해 있다. 앞으로 일어날 수 있는 일에 대한 다음 설명은 워싱턴 포스트의 기사이다...

 

 

<연방 노동자들은 휴가를 갔다. 보류 중인 노년층에 대한 사회 보장 수표. 치솟는 모기지 금리. 휘청거리는 세계 금융 시스템.

 

의회와 백악관의 지도자들은 재무부가 더 이상 전례 없는 미국 채무 불이행을 피할 수 없게 되기까지 불과 몇 주 밖에 남지 않은 상태에서 연방 부채 한도를 해제하기 위한 합의를 도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들이 실패하고 정부가 지불 의무를 이행 할 수 없다면 경제전문가들과 금융 전문가들은 혼란을 예측한다.

 

 

워싱턴 포스트에 따르면 미국 채무 불이행이 실제로 발생할 경우 주의해야 할 7가지 주요 사항이 있다.

 

-주식 붕괴

 

-갑작스런 경기 침체

 

-교착 상태에 빠진 연방 노동자들

 

- 사회 보장 및 의료보험 미납

 

-미국 차입 비용 급등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는 경제 문제

 

-달러는 미국의 지위와 함께 하락

 

 

위기의 심각성은 채무 불이행 기간에 따라 달라진다.

 

연방 정부가 며칠 동안 의무를 다하지 못한다면 그리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몇 달 동안 합의가 없으면 상황이 정말 미쳐 버릴 수 있다. 실제로 백악관은 주가가 45% 하락할 수 있다고 예상하고 있다.

 

<무디스 분석가들은 주가가 약 25% 하락하여 10조 달러의 가계 자산이 사라지고 수백만 명의 미국인의 은퇴 계좌가 파괴될 수 있다고 추정했다. 백악관은 그 하락이 45%에 가까울 수 있다고 추정했다.>

 

 

그것은 상당한 붕괴가 될 것이다.

 

그리고 6천만 명이 넘는 사회 보장 수혜자가 몇 달 동안 급여를 받지 못한다면 우리나라가 어떤 모습일지 상상해 보라.

 

사람들은 정신이 나갈 것이다.

 

 

부채 한도 위기가 오래 지속될수록 미국 국민은 정치인들에게 더 많은 압력을 가할 것이다.

 

그리고 나는 그것이 바이든 행정부가 기대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실제로 조 바이든이 부채 한도 위기를 완전히 피하기 위해 수정안 14조를 발동하기를 원하는 민주당원이 많이 있다.

 

<남북전쟁이 끝난 직후인 1866년 상원에서 통과된 제14차 헌법 수정안은 "반란이나 반란을 진압하기 위한 서비스에 대한 연금 및 보상금 지급을 위해 발생한 부채를 포함하여 법률에 의해 승인된 미국의 공공 부채의 유효성에 의문을 제기해서는 안 된다"고 명시하고 있다.>

 

 

바이든은 그러한 움직임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지만 옐렌은 기자들에게 "법적으로 의심스러울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말하고 있다.

...

 

우리는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볼 것이다.

 

결국, 바이든이 이 위기를 끝내기 위해 수정헌법 14조에 대한 고통스러운 해석을 사용하려고 할 것이라고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대신, 나는 그가 항상 그렇듯이 공화당이 접을 때까지 기다릴 것이라고 믿는다.

 

 

수십 년 동안 민주당원들은 공화당원들이 주요 마감일이 다가올 때마다 20달러짜리 양복처럼 접는 것을 지켜봐 왔다.

 

그리고 이미 이번에도 접을 생각인 것처럼 말하고 있는 공화당원들이 있다...

 

...

 

그러나 지금은 한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다.

 

케빈 매카시는 공화당의 카드를 들고 있는 사람이며, 그는 과거에 다른 공화당 지도자들이 그랬던 것처럼 돌진할 생각이 없다.

 

 

그가 원하는 것이 있는데, 지금 이 순간 그는 그것을 얻지 못하면 합의가 없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그렇긴 하지만, 나는 여전히 공화당이 접을 것으로 예상한다.

 

어쩔 수 없다.

 

 

나는 그것이 몇 번이고 일어나는 것을 보았고,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단순히 이런 종류의 싸움에 대한 배포가 없다는 것이 분명하다.

 

그래서 나는 공화당이 결국 굴복하고 민주당이 원하는 거의 모든 것을 줄 것이기 때문에 운명을 피할 것이라고 믿는다.

 

 

그러나 나는 이것에 대해 틀릴 가능성이 있음을 인정해야 한다.

 

어쩌면 케빈 맥카시와 그의 팀은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엄격한 것들로 만들어졌을 것이다.

 

 

그것이 사실로 판명되면, 6월 초에 매우 면밀히 주시하고 싶을 것인데 그때 일들이 진정 재미있게 되기 시작할 것이기 때문이다.

 

 

 

If No Debt Ceiling Deal By Early June, Stocks Crash, The Economy Implodes, And Social Security Payments Don’t Go Out

We are being warned that there could be some real serious economic doom at the beginning of next month if the Democrats and the Republicans cannot agree on a deal to raise the debt ceiling. 

theeconomiccollapseblog.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