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준은 허리케인 속에 줄 타기를 하고 있다- Schiff Gold

국제

by 21세기 나의조국 2023. 3. 28. 13:37

본문

연준은 허리케인 속에 줄 타기를 하고 있다- Schiff Gold

홍두깨추천 7조회 33623.03.28 06:26
 
 

연준은 허리케인 속에 줄 타기를 하고 있다- Schiff Gold

(The Federal Reserve Is Walking a Tightrope in a Hurricane)

2023년 3월 22일, Schiff Gold

 

https://schiffgold.com/commentaries/the-federal-reserve-is-walking-a-tightrope-in-a-hurricane/

 

연방 준비 은행은 허리케인에서 줄타기를 시도하고 있다.

 

 

금리 인상으로 실리콘밸리 은행과 시그니처은 행이 파산하자 연준과 미 재무부가 구제금융에 나섰다. 당분간 댐의 구멍이 막힌 것처럼 보이자 연준은 25월 회의에서 금리를 25bp 더 인상했다.

 

 

연준이 인플레이션 싸우는 척 잠시 더 계속할 수 있도록 한 반면에 사실상 은행 구제금융은 인플레이션 싸움을 끝냈다.

 

 

금리 인상

 

 

4월 회의에서 FOMC는 금리를 25% 더 인상했다. 이로써 연방기금금리의 목표 범위는 4.75에서 5% 사이가 되었다. 그것은 9번째 연속 금리 인상이었다.

 

 

FOMC 공식 성명서는 "미국 은행 시스템은 건전하고 탄력적"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상승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소비자 물가 지수는 2월에 6%를 기록했다. 소비자 물가 지수는 최근 몇 달 동안 하락했지만 연준의 2% 목표보다 2022년 최고치에 더 가깝다.

 

 

FOMC 성명서는 "위원회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플레이션을 2%로 되돌릴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제한적인 통화 정책 기조를 달성하기 위해 일부 추가 정책 강화가 적절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위원회는 성명서에서 위원회가 "지속적인 인상"을 기대한다는 문구를 삭제하고 위원회가 "들어오는 정보를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통화 정책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할 것"이라는 문구로 대체했다.

 

 

이는 연준이 금리 인상의 끝에 가까워질 수 있다는 비둘기파적인 징후로 널리 여겨졌다.

 

그러나 성명서는 "위원회는 인플레이션을 2% 목표로 되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회의 후 기자 회견에서 파월 의장은 은행 위기가 실제로 연준이 대출 조건을 강화하여 인플레이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아니면 아닐 수도 있다.

 

 

"이러한 사건이 경제에 매우 미미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으며, 이 경우 인플레이션은 계속 강할 것이며, 이 경우 경로가 다르게 보일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잠재적인 긴축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신용 상황에 상당한 긴축에 기여할 가능성도 있다. 그리고 원칙적으로 이는 통화 정책이 할 일이 적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 우리는 그냥 모른다."

 

 

25bp 금리 인상은 널리 예상되었다. 물가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목표치를 훨씬 상회하는 상황에서 연준은 그럴듯하게 선회하여 금리 인상을 종료할 수 없었다. 그러나 실수하지 말아야 하는데, 인플레이션 싸움은 중앙 은행이 은행 구제 금융 프로그램을 만든 순간 끝났다.

 

 

무언가 고장 났다

 

 

SVB와 시그니처 은행의 붕괴는 연준의 긴축의 결과로 가장 먼저 고장 난 것들이었다.

 

그들은 마지막이 아닐 것이다.

 

 

내가 몇 달 동안 말했듯이, 이것은 불가피했다. 이 거품 경제는 인위적으로 낮은 금리와 화폐 창출을 기반으로 한다. 연준은 긴축 통화정책을 시작했을 때 그 중 일부를 제거했다. 사실상 중앙은행은 경제와 금융시스템 밑에서 토대를 파헤쳤다. 결국 건물 전체가 무너지지 않고는 기초를 훼손할 수 없다.

 

 

FOMC 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파월 의장은 SVB와 시그니처 뱅크의 붕괴를 "특이한 것"으로 묘사했다.

 

파월 의장은 "이는 은행 시스템을 통해 광범위하게 드러나는 약점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이것은 그냥 거짓이다.

 

 

사실 SVB와 시그니처 은행의 붕괴는 빙산의 일각이었다. 워싱턴 포스트 보도에 따르면 연준의 금리 인상으로 인해 이들 은행이 보유한 채권의 가치가 하락했기 때문에 수백 개의 은행이 위험에 처해 있다.

 

 

포스트에 따르면 미국 은행 시스템의 자본 완충 장치는 총 2.2조 달러에 달한다. 한편, 시스템의 총 미실현 손실은 1.7조에서 2조 달러 사이이다.

 

 

"즉, 은행이 갑자기 채권 및 대출 포트폴리오를 청산해야 한다면 손실은 결합된 자본 완충의 77 %에서 91% 사이를 날릴 것이다. 따라서 많은 은행이 끔찍할 정도로 취약하다."

 

 

연준이 구제금융 첫 주에 은행에 약 3000억 달러를 대출했다는 사실은 문제가 "특이한 것"이 아님을 나타낸다.

 

 

앞으로 미루어라

 

 

연준은 은행 구제 금융으로 기민한 조치를 취했다. 금리를 더 광범위하게 낮추지 않고도 금리 인상이 은행 대차 대조표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 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들었다.

 

 

실리콘 밸리 은행의 파산 이후, 연준은 다른 은행이 자본에 쉽게 접근 할 수 있게 해주는 대출 프로그램을 발표하여 "은행이 모든 예금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도록 보장한다"고 발표했다.

 

 

은행 기간 자금 조달 프로그램(BTFP)은 은행, 저축 조합, 신용 조합 및 미국 국채, 기관 부채 및 모기지 담보 증권 및 기타 적격 자산을 담보로 약속하는 기타 적격 예금 기관에 최대 1년의 대출을 제공한다. 은행은 자산을 "액면가"(액면가)로 빌릴 수 있다.

 

 

연준 이사회 성명서에 따르면 "BTFP는 고품질 증권에 대한 추가 유동성 원천이 될 것이며, 스트레스를 받을 때 해당 증권을 신속하게 판매 할 필요성을 제거한다."

 

 

은행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은 연준이 금리를 오랫동안 제로 수준으로 유지한 후 너무 빨리 인상했기 때문이라는 것을 명심하여야 한다. 피터 쉬프가 지적했듯이, "인위적인 금리 억제로 이러한 모든 왜곡을 일으킨 것은 연준 이사회였으며, 금융 기관이 수익을 얻기 위해 엄청난 위험을 감수하게 했다."

 

 

이 대출 프로그램을 통해 은행은 국채 및 모기지 담보 증권을 시장에 매각하지 않고도 평가 절하 된 채권 보유를 기반으로 자본에 접근 할 수 있다(SVB가 강요 한 것처럼). 이것은 은행과 채권 시장 모두에 약간의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것이 연준이 금리를 인상하고 인플레이션 싸움에 머무르는 것을 보여줄 수 있었던 방법이다. 심지어 대차대조표에서 국채와 모기지 담보 증권을 계속 빼낼 수도 있다. 한편, 은행들은 이 미친 대출 프로그램에 접근하여 고통을 피할 수 있다. 실제로, 그것은 케이크를 가지고 그것을 먹을 수 있다 - 적어도 잠시 동안.

 

 

나는 파월과 그 동료들이 소비자 물가 지수가 향후 몇 달 동안 인플레이션에 대한 승리를 주장할 만큼 충분히 하락하고 체면을 잃지 않고 선회할 것이라는 희망으로 이 대출 시시한 것이 한동안 긴축을 계속할 시간을 벌기를 바라고 있다고 생각한다.

 

 

인플레이션 싸움은 끝났다

 

 

그러나 파월이 뭐라고 말하든 인플레이션 싸움은 끝났다.

 

 

여러분은 허공에서 만들어진 3000억 달러의 돈을 은행에 건네줌으로써 인플레이션과 싸우지 않는다. 통화 긴축의 목적은 시스템에서 유동성을 짜내는 것이다. 이 대출 프로그램은 그 반대이다. 그것은 시스템에 유동성을 주입한다. 그것은 인플레이션 싸움과 정반대이다. 그것은 말 그대로 인플레이션을 일으킨다.

 

 

더욱이 경제나 금융 시스템에 다른 무언가가 무너지는 것은 시간 문제일 뿐이다. 금리 인상의 영향을 받는 것은 은행만이 아니다. 기업은 최대한 레버리지를 하고 있다. 연방 정부는 계속해서 차입과 지출을 하고 부채를 늘리고 있다. 미국 소비자들은 기록적인 신용 카드 빚에 묻혔다. 전체 경제는 인위적으로 낮은 금리를 기반으로 한다.

 

 

그리고 연준은 금리를 다시 인상했다.

 

 

연준은 현재로서는 댐의 한 균열에 손가락을 대는 데 성공했을지 모르지만 머지 않아 또 다른 구멍이 나타날 것이다. 그리고 또 하나. 그리고 또 하나.

 

 

연준이 인플레이션 싸움의 구실을 버리고 선회하고 금리 인하를 시작해야 하는 것은 시간 문제일 뿐이다.

 

 

즉, 인플레이션이 승리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파월 의장과 그 동료들은 계속해서 인플레이션에 강경한 척할 수 있다. 줄타기를 계속할 수 있다. 그러나 허리케인에서 줄타기를 하는 것은 실패 할 운명이다.

 

 

 

The Federal Reserve Is Walking a Tightrope in a Hurricane | SchiffGold

The Federal Reserve Is Walking a Tightrope in a Hurricane March 22, 2023  by Michael Maharrey  0   4 The Federal Reserve is trying to walk a tightrope — in a hurricane. After rate hikes resulted in the collapse of Silicon Valley Bank and Signatur

schiffgold.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