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thew Piepenburg, 금에 대한 완벽한 폭풍이 도착했다- Comex 종이 장난으로 그것을 멈추지 못한다
Matthew Piepenburg, 금에 대한 완벽한 폭풍이 도착했다- Comex 종이 장난으로 그것을 멈추지 못한다
(The Perfect Storm For Gold Has Arrived And Paper Games On COMEX Won’t Stop It)
2022년 3월 14일, KWN
Matthew Piepenburg, 스위스 마테호른 자산 운영사: 금은 상승하고 있다. 얼마 전에 나는 금이 상승하지 않는 이유에 대한 글을 썼다.
당시에 내가 말한 것처럼, 그리고 이제 다시 반복할 것인데, 이상적인 인플레이션과 마이너스 금리 환경에서 금의 지루한 움직임은 폭풍 전의 고요였을 뿐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금의 상승 그리고 완벽한 폭풍이 오고 있었다.
그 폭풍은 도착했고 금은 상승하고 있다. 그리고 불가피한 변동성과 종이 Comex 시장들로부터 합법적 가격 결정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계속 상승할 것이다.
골드만의 세계 원자재 리서치 책임자인 제프 커리가 "금에 대한 완벽한 폭풍"이리고 부르며 정확히 언급한 것을 나는 고백하여 기쁘다.
그것은 이제 움직이고 있는 세 가지 주된 금 수요 힘들(혹은 날씨 전선들)의 거의 완벽한 수렴이다.
이들 날씨 전선들의 첫 번째는 금에 대한 소매 투자자들 강한 수요이다. ETF 거래량은 상승하고 있고 추가 600톤 증가하였다.
다음 전선은 중앙 은행 금 매입에서 오고 있고 그것은 이미 올해 750톤으로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
중국과 터키는, 예를 들어, 탈 달러화를 위해 놀랍지 않은 움직임에서 금을 사들이고 있고 브라질, 인도와 같은 나라들은 다변화를 위해 금을 사들이고 있다.
세 번째이자 최종적인 날씨 전선은 실물 금에 대한 치솟는 수요이고 중국과 인도에 의해 주도되고 있으며 여러분이 어떻게 생각하든 러시아를 잊지 말아야 한다.
세 가지 금 통로(소매, 중앙 은행과 실물 시장)는 객관적으로 금이 70% 상승했던 2010-2011년 보다 더 강해서 그 어느 때보다 가장 강하다.
골드만의 금 가격 목표는 이제 2500달러이다.
그것은 훨씬 더 높이 오를 것으로 우리는 생각한다.
왜?
여러분이 푸틴, 러시아, 전쟁의 공포, 기사들의 혼란 혹은 서구의 격언를 어떻게 생각하든 관계없이 유럽 연합과 미국은 제 발등을 찍었고 어느 누구도 알아차리지 못하고 있다.
무기화된 금융- 안전 방아쇠를 조심
케네디가 소련에게 쿠바에서 미사일을 없애라고 경고한 것처럼 푸틴은 8년간 서구에게 우크라이나가 나토에서 나가있기를 경고해왔으며 서구는 카말라 해리스 같은 뛰어난 정치가가 푸틴을 앞질러 생각할 수 없었다는 것에 충격을 받은 듯하다.
나토에서 우크라이나는 자살이 될 것이라고 90년대 말의 미국 국무부의 모든 관료들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서구는 오늘날 놀라는 척하고 있다.
...
핵 적대국을 다룰 때 보통의 대리 전쟁들은 쉽지 않다는 것을 감안하면 우크라이나의 침공이 일어났을 때 서구의 유일한 선택은 핵 단추를 가지고 노는 것보다는 금융을 무기화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무기를 잘 아는 사람들로선 일단 방아쇠 잠금 장치를 해제하면 내다볼 수 없는 위험들이 일어난다.
거의 모두에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서구에 의한 금융 무기들을 풀어놓기는 위험한 결과들을 갖게 된다.
실상 그리고 우리들 대부분은 보지 않고 있었는데 지난 40년간 전 금융 시스템은(즉, 세계화, 인위적 채권 강세장과 조작된 디스인플레이션) 막 죽었고 곧 다극화와 다 통화 새로운 세계로 교체되는데 그 모두가 금을 가리킨다.
이것이 어떻게 일어났는가?
정치인들과 기사들을 무시하고 냉정한 현실을 검토하자.
누구도 보지 못하는 촉매
막강한 기축 통화의 보유자로서 워싱턴은 인플레이션을 수출할 수 있었고 몇 년간 상대적 불결/효과로 현명한 금융 제재들과 함께 이란과 베네수엘라 같은 꼬마들을 괴롭혔다.
그러나 외환 보유액을 동결하면서 러시아를(그리고 간접적으로 중국) 찌르기 시작할 때 훨씬 복잡한 의도하지 않았던 결과들의 도미노 사슬과 혼란의 세계를 풀어놓는 것이다.
최근에 미국과 유럽 연합은 용감하게 외환 보유액으로 한 나라 국경 밖에서 보유되는 국가 부채는(7-8조 달러) 이제 미국과 유럽 연합에 의해 압류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런 뻔뻔한 금융 무력 과시는 인상적이지만 미국과 유럽 연합은 러시아에 사실상 발표하기를 자신들은 전후 금융 시스템을 죽이고 있다고 하는 것이다- 그것은 또한 여러분이 금을 더 많이 사야 된다는 의미이다.
그런 크게 잘못된 서구의 움직임은 이제 러시아로 하여금(그리고 곧 중국) 그들이 지난 10년간 옹호해왔던 것을 하게 만들고 있으며 이름하여 모든 통화들 가격으로 움직이는 외환 중립 자산(금)을 향하는 세계 금융 시스템을 강제하는 것이다.
결국 서구가 러시아 외환들을 동결할 수 있다면 만약 중국이 대만을 곁눈질 한다면 그들에게도 같은 것을 서구가 할 수 있다는 것을 이제 분명히 알고 있다.
끔찍한 우크라이나 전쟁이 완화된다고 해도 2월 이후 서구가 만든 극단적 금융 움직임은 결코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 그 요정은 다시 병 속으로 들어갈 수 없다.
미국 압력에 의해 러시아에 대한 제재에 합류하면서 스위스가 수 세기의 중립을 포기하기로 결정한 것도 마테호른 정상의 번쩍이는 신호인 것이다: "스위스 프랑을 사지 마라, 금을 사라."
요약하자면 금융 세계는 이제 변했고 돌아가는 것은 없다.
왜 그런가 보자.
서구를 물게 될 탈 달러화 무리들
러시아 그리고 곧 중국은 이제 세계 지불 시스템을 변경할 뿐만 아니라 미국의 세계 기축 통화 지위를 훼손할 SWIFT대안으로 돌아서야 한다.
이는 나의 겸손한 의견이지만 사이타델의 대표와 제이피 모건의 제이미 다이몬도 경고한 것이다.
그것은 서구가 러시아로 하여금 하나가 아닌 더 많은 방식으로 중국의 팔로 가게 한 것이다.
예를 들어 러시아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위해 북부 캘리포니아가 아니라 중국으로 눈을 돌릴 것이다.
그러나 다이몬이 경고한 것처럼 달러가 덜 세계적이 되고 덜 기축 통화이며 덜 통화가 되면서 훨씬 더 큰 결과들이 앞에 놓이게 된다.
다이몬의 우려는 2015년 8월 바이든의 전 상관이었던 오바마가 "SWIFT/금융 전쟁의 의도하지 않은 결과들"에 대하여 정확히 경고한 것"으로 동의가 된 것이다.
...
간략하게 말하자면 2015년과 지금 사이의 언제 쯤, 미국의 상식, 지도력과 의견들은 곤두박질 치고 있다.
곤두박질 치려고 하는 것은 보통의 미국 경제 그리고 특히 시장들이다.
그 이유를 알고자 하는가?
연준- 미치는 것 말고는 갈 곳이 없다
극적인 말들은 충분하지 않으며 연준이 당황하고 있는 대차대조표의 극적인 사실들을 하나의 그래프로 보자.
KWN-Pie-II-3142022.jpg
비록 매체들과 기사들은 2019년 9월의 놀라운 리포 위기를 미미한 흠집 정도로 무시했지만 그것은 실상 다가오는 신용과 금융 위기의 경고신호였다.
미국 상업 은행들이 2019년 가을에 상승하는 달러와 상승하는 금리들을 지켜보면서 그들은 하룻밤 대출을 하기 위한 서로 상대방의 담보를 믿기를 그만두었다.
예상대로 최후의 대부자로서 연준은 개입하였고 1913년에 연준을 창설했던 은행가들을 뒤에서 받쳐주기 위해 매달 수 천억 달러를 마우스 클릭으로 허공에서 만들기 시작했다.
그런 돈 인쇄는 대차대조표의 포물선 상승과 오른쪽 점선 부분을 설명한다.
그것은 외국인들이 더 이상 원하지 않는 미국 국채를 소유하기 위해 연준이 돈을 만들어야 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거의 누구도 오늘날 알아차리지 못하는 것은 그렇지 않으면 사랑 받지 않고 원하지 않는 약속어음이 2019년에 더욱 악화되었다는 것이다.
미국과 유럽 연합이 러시아 외환 보유액을 동결하는 최근 행동은 세계 나머지 나라들에 미국 채권을 믿지 말라고 알려지고 있다.
말할 것도 없이 만약 미국 채권들이 세계 춤 파티에서 가장 추한 아가씨라면 누가 그것들을 무슨 돈으로 살 것인가?
그 답은 간단하다: 연준은 허공에서 만들어진 가치 하락한 더 많은 돈으로 그것들을 살 것이다.
미쳤는가?
그렇다.
침체와 레버리지가 앞에- 금을 가졌는가?
미국은 실상 파산했다는 (GDP 대비 부채 비율은 122%) 매체가 무시한 슬픈 사실들을 볼 때 정책들 뿐만 아니라 십대 아이처럼 지출하는 것, 미래는 보기 어렵지 않다.
복지, 방위와 재무 지출에 미국 소비는 어떻게 갚을 것인지 질문할만 하다.
간단히: 그 돈은 어디에서 오는가?
미국이 지출을 줄일까?
미국 지출이 GDP의 25%를 차지하는 것을 감안할 때 어떤 지출 축소도 미국을 침체로 넣게 된다.
미국은 세금을 올릴 수 있을까? 이는 성장을 둔화시키고 침체를 불러올 것이다.
미국 적자를 조달하기 위해 연준은 금리를 올릴 수 있을까?
아니, 그 부채는 금리 인상을 소화하기에 너무 높고 그것 역시 침체와 부채 위기를 일으킬 것이다.
그래서 미국이 할 수 있는 것은?
월급 받는 기자로서가 아닌 현실주의자로서 우리는 오직 한 두 가지 선택만이 앞에 있다고 우리는 보고 있으며 그것들 모두 금에 대한 분명한 경우가 된다.
먼저 연준은 이전에 상업은행들에 부과했던 SLR(추가 레버리지 비율들)을 중단할 것이다.
간단히 말하자면 이는 은행들로 하여금 더 많은 레버리지를 미국 정부 부채를 무료로 사들이는데 사용하도록 허용할 것임을 말한다.
놀랄 것도 없다.
다른 곳에서도 우리가 썼듯이 상업 은행 대출의 정부 보장은 이미 진행 중에 있고 이는 자연적인 시장이 아닌 단지 더 많은 레버리지, 더 많은 부채, 더 많은 위험과 더 많은 독재를 의미한다.
게다가 더 많은 양적 완화를 예상하고 그것은 달러의 상대적 강세에 반대되는 본질적 가치는 인플레이션 초, 분과 시간에 따라 약해지고 있는 것이다.
금을 가졌는가?
Rickards: 마지막 지푸라기 (0) | 2022.03.20 |
---|---|
뒹국&러샤 단일화폐 추진에 대한 소견 (0) | 2022.03.19 |
누르기에도 불구하고 금 가격은 역사적 급등에 대해 설정! -KWN (0) | 2022.03.11 |
금값 2000달러 돌파..머쓱해진 가상자산 (0) | 2022.03.08 |
금, 1년 반 만에 2000달러 돌파..니켈 장중 20% 폭등(상보) (0) | 2022.03.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