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전지] 유럽발 전기차 대중화 촉발
유럽연합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규제 강화 결정 최근 유럽연합은 차량 1km 주행당 배출되는 이산화탄소(CO2)를 현행 130g 에서 2021년 95g이하로 낮추기로 결정했고 2025년 81g, 2030년 59g까지 강화될 예정이다. 자동차업체가 규정을 어길 경우 벌금을 내야 한다. PA컨설팅 에 따르면 폭스바겐 그룹은 2021년 1.8조원의 벌금을 낼 수 있다고 추정했다. 특히, 전기차만이 2030년 59g를 맞출 수 있기 때문에 글로벌 자동차업체들은 전기차 주도권을 잡기위한 경쟁이 치열해 질 전망이다. 5월8일 폭스바겐의 전기차 I.D. 3 사전예약판매 개시 5월8일 독일 폭스바겐은 첫 번째 플랫폼 전기차 I.D.3의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 할 예정이다. 전기차 I.D. 3는 준중형 헤치백으로 한번 충전으로 300km를 달 릴 수 있으며, 가격은 27,500유로(약 3,500만원)으로 폭스바겐의 내연차 ‘골 프’ 가격과 유사하다. 이는 정부 보조금 없이도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다. 폭스 바겐은 10년 동안에 신규 전기차 70종과 2,200만대를 생산하겠다고 선언했다. 탑픽: 삼성SDI (목표주가 290,000원) 유럽연합의 친환경 정책강화와 5세대 네트워크 확대로 자율주행기반의 전기차 가 폭발적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삼성SDI 뿐만 아니라 배터리 소재업체 등 한 국 전기차 밸류체인에 호재이다. 전기차 관련 종목에 주목하자. 신한 소현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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