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트럼프 대중 제재관세의 겉과 속>>>

일본관련

by 21세기 나의조국 2018. 12. 6. 11:06

본문






トランプの対中制裁関税の本音と建前
2018年12月4日 増田俊男


                                트럼프 대중 제재관세의 겉과 속


                                  2018年12月4日 増田俊男(마스다 토시오)  번역  오마니나



  

아르헨티나의 미·중 정상회담에서 지금까지의 치열한 미·중 무역전쟁에 스톱이 걸린 탓으로 일·미의 주가가 올랐지만, 나는 3일 천하라고 말했다. (인터넷 세미나와 라디오 모리오카)


 국의 작은 선물(대미수입 증가)로 관세인상과 추가관세가 보류된 데다 중국이 가장 우려하던 남중국해와 동중국해에서의 군사패권 프레젠스가 불문에 붙여지게 되었다.


 매듭을 지어야 할 문제는 모두 90일 동안 연기된 것이다.


 향후의 대 중국교섭은 라이트 하이저 통상대표와 나바로 국가통상회의 위원장이라는 대중강경파가 담당해, 검토 과제는 중국건국 100주년까지 중국이 군사·경제에서 세계패권을 손에 넣기 위해 어떻게든 성취할 필요가 있는 "중국제조 2025"를 좌우하는 사항 뿐이다. 하이테크 기술로 미국을 추월하려고 하는 "중국제조 2025"를 미국이 경계해, 저지하려고 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중국으로서는 사활문제. 90일 동안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 일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2017년에 트럼프가 방중해, 미중 정상회담이 열려 북한문제가 핵심과제였지만, 키신저가 일주일 전에 방중, 시진핑과 북한문제의 향후 동향에 중국이 어떻게 관계할 것인지에 대해 협의를 나누었다.


현재 트럼프는 한반도 비핵화를 위해 키신저·시진핑의 합의에 따라 움직이고 있다.


이번, 12월 1일의 미·중 정상회의에 앞서 키신저는 2주 전에 방중, 시진핑과 다른 공산당의 중진과 비밀회담을 실시했다.


 이번 미중 정상회담 결과는 겉치레이지 아무 의미가 없다.


트럼프의 미중 무역전쟁과 아시아에서 중국의 군사공세에 대한 트럼프(키신저)의 속내를 알면 깜짝 놀랄 것이다.

트럼프는 중국의 적이냐 아군인가.



                                    http://chokugen.com/opinion/backnumber/back_h30.html


 국의 작은 선물(대미수입 증가)로 관세인상과 추가관세가 보류된 데다 중국이 가장 우려하던 남중국해와 동중국해에서의 군사패권 프레젠스가 불문에 붙여지게 되었다




시진핑과는 "친교단절", 트럼프의 대중국 히든 카드는 중국 고위 공직자의 부정축재
 2018.10.26. http://cafe.daum.net/flyingdaese/SfFI/3714 


블룸버그, "트럼프, 미중 무역합의안 작성 지시…월말 시진핑과 타결 추진"
 2018.11.02. http://cafe.daum.net/flyingdaese/SnmC/115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