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 속 장소를 찾아떠나는 허니문

해외여행

by 21세기 나의조국 2014. 2. 3. 15:05

본문

영화 속 장소를 찾아떠나는 허니문

월간웨딩21 | 월간 웨딩 | 입력 2014.02.01 14:01

 

 

[월간 웨딩21 편집팀]

영화 속 장소를 찾아 떠나는 허니문

Honeymoon in the Movie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멜로 영화에 등장하는 장소에 훗날 사랑하는 사람과 꼭 가보리라 다짐한 적이 있을 것이다.
영화 속 장소를 찾아 떠나는 허니문. 영화의 여운을 되새기며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 in NEW YORK

Serendipity _ 세렌디피티

- Synopsis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각자의 연인에게 줄 선물을 사러 나온 조나단과 사라는 뉴욕 블루밍데일백화점에서 동시에 같은 장갑을 잡는 것을 계기로 처음 만나게 된다. 첫눈에 반한 조나단과 달리 운명을 믿는 사라는 5달러 지폐에 자신의 전화번호를 적은 후 고서적 사이에 끼우고는 그것을 찾게 되면 다시 만나자고 제의하는데….

- Spot 세계에서 가장 시크한 도시이자, 그 이름만으로도 설레는 도시 뉴욕. 도심 속 드넓은 녹지 공간인 센트럴파크와 화려한 타임스퀘어를 비롯해 브루클린 브리지,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등 영화 속에 나오는 다양한 뉴욕의 모습은 언제나 로망 그 자체다.

 

영화 < 세렌디피티 > 에 등 장하는 블루밍데일백화점을 비롯해 두 주인공이 프로즌 초콜릿을 함께 먹던 세렌디피티 3 레스토랑, 겨울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센트럴파크의 울먼아이스링크 등이 뉴욕을 더욱 낭만적인 도시를 만든다.


# in VIENNA

Before Sunrise _비포 선라이즈

- Synopsis 에단 호크와 줄리 델피 주연의 1995년 영화 < 비포 선라이즈 > . 셀린느와 제시는 기차에서 우연히 만난다. 또래의 젊은 남녀라 둘은 쉽사리 공감대를 느끼며 가까워지고, 비엔나 시내 이곳저곳을 함께 다니며 서로에 대한 감정을 키워가는데….

- Spot 오스트리아의 수도 비엔나는 예술가들의 도시답게 다양한 문화예술의 향기로 가득하다. 클래식 음악을 좋아하는 커플이라면 비엔나에서만 느낄 수 있는 예술적 향기에 금세 취할 것이다.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알베르티나미술관을 비롯해 세계 3대 오페라 극장 중 하나인 비엔나국립오페라극장, 요한슈트라우스 2세와 슈베르트 등의 동상이 있으며,

 

1년 내내 비엔나 시민과 관광객에게 사랑받는 비엔나시립공원 등은 비엔나 여행 시 빠뜨리지 말아야 할 곳이다. 비엔나에서는 우리가 흔히 '비엔나 커피'라 부르는 아인슈패너(Einspanner)와 자허토르테(Sacher Torte)가 강추 메뉴.


# in PARIS

Before Sunset _ 비포 선셋

- Synopsis < 비포 선라이즈 > 의 속편이라 할 수 있는 < 비포 선셋 > 은 셀린느와 제시의 9년 후 재회를 담은 영화다. 베스트셀러 작가로 성공한 제시와 셀린느는 파리의 서점에서 우연히 재회한다. 9년이라는 세월을 보내면서 비록 외모는 젊은 시절에 비해 매력이 반감되었지만 서로에 대한 둘의 감정은 9년 전 처음 만났던 때와 똑같다.

- Spot 언제나 매혹적인 도시, 파리. 세계에서 가장 로맨틱한 연인들의 도시인 파리의 상징 에펠탑은 언제나 그 자체만으로도 파리를 동경하는 이들을 설레게 하는 힘이 있다. 유유히 센강을 가로지르는 바토무슈를 타고 마치 프랑스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 여유를 만끽해보자.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고서점 중 하나인 셰익스피어 & 컴퍼니에 들러 오래된 책 냄새를 맡으며, 프랑스를 대표하는 대문호들의 자취를 느껴보는 것도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사르트르가 즐겨 찾았다는 파리 제6구 생제르망에 위치하고 있는 카페 드 플로르에서 마시는 차 한 잔은 세월을 뛰어넘는 깊은 감동을 불러올 것이다.


# in VERONA & TOSCANA

 

Letters To Juliet _ 레터스 투 줄리엣

 


- Synopsis 로미오와 줄리엣의 도시, 베로나. 소피는 전 세계 여성들이 사랑을 고백하는 장소인 줄리엣의 발코니에서 우연히 50년 전 쓰여진 러브레터를 발견한다. 이제는 할머니가 된 그녀의 50년 전 놓쳐버린 첫사랑을 찾아주기 위해 애를 쓰는 소피. 그러는 동안 할머니의 손자가 동행하는데….


- Spot 이탈리아 베네토주에 있는 로미오와 줄리엣의 도시 베로나. 대문호 셰익스피어의 작품 배경이 된 도시답게 언제나 관광객들로 넘쳐난다. 특히 영화속에 등장하는 줄리엣의 집은 영원한 사랑을 꿈꾸며 문학작품 속 주인공의 발자취를 느끼고 싶어 하는 전 세계 많은 젊은 관광객으로 언제나 북적인다.

 

베로나가 위치하고 있는 베네토주는 토스카나, 피에몬테와 더불어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3대 와인 산지 중의 하나로 질 좋은 와인을 맛볼 수 있다.

# in FLORENCE

 

 

Between Calm And Passion _ 냉정과 열정 사이

- Synopsis 준세이와 아오이의 안타까운 사랑을 그린 작품.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미술복원사로 일하는 준세이는 옛 연인 아오이를 잊지 못한다. 오해와 어긋남 속에 각자의 삶을 살아가던 중 준세이는 10년 전 "서른 번째 생일날, 만나자"던 아오이와의 약속에 희망을 안고 두오모로 향하는데….

- Spot 이탈리아 토스카나주의 주도, 피렌체. 영어로는'플로렌스(Florence)'라 불리는 꽃의 도시다.. 이탈리아 중부를 여행하고자 한다면 피렌체를 중심으로 여행할 것을 권한다. 준세이와 아오이 두 사람이 나중에 다시 만나기로 한 두오모 성당을 비롯해 이탈리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보티첼리의 작품을 다수 볼 수 있는 우피치미술관, 피렌체의 오랜 역사를 간직한 베키오 다리 등이 대표적인 명소다.

# in SANTORINI

 

 

Mamma Mia _ 맘마미아

- Synopsis 뮤지컬로도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의 영화 버전인 < 맘마미아 > . 메릴 스트립과 아만다 사이프리드 주연의 2008년 작품이다. 엄마와 딸이 함께 살고 있는 그리스의 작은 섬. 결혼식을 앞둔 딸 소피는 우연히 엄마의 비밀 일기장을 찾게 되고, 일기장 속 아빠로 추정되는 세 남자를 초대하는데….

- Spot 우리에게는 모 음료 CF 속 풍경으로 먼저 눈에 익은 그리스의 산토리니. 화이트와 블루가 선명하게 대비된, 어쩌면 동화 속에나 나올 법한 아기자기한 마을이 달콤한 사랑에 빠진 신혼부부들에게 마치 꿈을 꾸는 듯 잊지 못할 풍광을 선사한다. '시계와 나침반이 필요없는 곳'이라는 말처럼 세상에 천국이 있다면 이런 모습이 아닐까.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엽서 같은 풍경이 담기는데, 그 모습이 가슴 시리도록 아름답다. 산토리니의 중심지인 이아마을에서 에게해를 바라보며 인생 설계를 해본다면 뜻깊고, 색다른 추억이 될 것이다.

# in BALI

 

 

Eat Pray Love _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 Synopsis 모든 것이 완벽해 보이는, 뉴욕에서 잘 나가는 저널리스트 리즈는 어느 날 자신의 삶에 회의를 느끼고 1년간의 긴 여행을 떠날 것을 결심한다.

 

평소 바쁜 일상 중 틈틈이 이탈리아어를 공부하면서 결정한 첫 여행지는 이탈리아. 그 다음은 인도와 발리. 이탈리아에서는 신나게 먹고, 인도에서는 열심히 기도하고, 발리에서는 자유롭게 사랑하면서, 리즈는 진정한 행복을 느끼는 자신을 발견하는데….

- Spot 이탈리아, 인도, 발리를 여행하는 모습을 담고 있는데 그중 많은 예비 허니무너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발리의 풍광이 유난히 눈길을 사로잡는다. 도심에서는 결코 느낄 수 없는 이국적 풍광과 함께 자연이 어우러진 리조트에서 잠시나마 한적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커다란 위안이 되는 곳이다.

자료 < 웨딩21 > DB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