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eter Schiff 경고 "그것은 이중고이다"

골드 투자

by 21세기 나의조국 2021. 6. 9. 11:40

본문

Peter Schiff 경고 "그것은 이중고이다"

홍두깨추천 6조회 53521.06.09 07:00

 

 

Peter Schiff 경고 "그것은 이중고이다"

(Peter Schiff Warns "It's A Double Whammy")

2021년 6월 7일, zero hedge

 

https://www.zerohedge.com/economics/peter-schiff-warns-its-double-whammy

 

SchiffGold.com에서,

 

금과 은은 지난 주 상승으로 돌아섰다. 금은 목요일 주간 실업 수당 청구와 ADP 민간 고용 숫자들이 예상보다 나은 것으로 나왔을 때 하락했다. 그러나 금은 노동부 5월 고용 보고서가 덜 압도적으로 나온 후 금요일 하락의 상당 부분을 만회했다. 그의 팟캐스트에서 피터는 고용 숫자들을 분석하고 경제가 어느 누구라도 인정하고 있는 것보다 훨씬 약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한편으로 연준은 여전히 돈을 인쇄하고 있다. 이는 경제에 이중고이고 많은 사람들은 아직 그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피터가 언급한 것처럼 ADP와 노동부 보고서는 정반대이다.

 

ADP 숫자는 평가보다 높은 것으로 나왔다. 의견은 64만개 추가였다. 그 숫자는 978,000으로 나왔다. 달러는 이 자료의 덕을 보았고 금은 매도가 되었다.

 

"이 일자리 창출의 모두는 경제가 더 강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격들에 더 많은 압력을 가할 것이고 인플레이션에 더 많은 압력을 가하고 그래서 연준은 이 강한 ADP 숫자의 결과로 조만간 금리를 조일 듯하며 조만간 자산 매입을 줄여나갈 듯 하다. 그리고 물론 그것은 달러를 사고 금의 심리를 파는 것이다. 그 규칙은 시작되고 우리는 통화 시장과 금 시장에서 이 반응을 바로 보았다."

 

피터는 연준이 이들 숫자들에 실제로 주의를 기울이고 행동을 계속 취할 것이라는 생각은 계속 틀렸다는 것을 우리에게 환기시킨다.

 

"연준은 이들 숫자에 신경 쓰지 않는데 이들 숫자들이 얼마나 좋게 보이든 관계 없이 통화 정책을 조일 수 없기 때문이고 그것들이 좋아 보이는 유일한 이유는 연준이 양적 완화, 0% 금리들로 인위적인 생명 유지에 경제를 붙잡아두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혼수 상태의 환자가 생명 유지하기 위해선 0% 금리를 유지하여야 하고 더 큰 용량의 양적 완화를 계속 주입하여야 한다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시장들은 이 현실을 알아차리지 못하는 듯하다. 그것들은 여전히 조이기를 예상하고 그것은 목요일 금의 큰 매도의 촉매였다.

 

5월 노동부 고용 보고서가 나오면서 금요일 전체 거래가 뒤집어졌다. 그것은 기본적으로 ADP 보고서의 닮은 모습이었다. 5월 예상은 비농업 고용에서 추가 65만개였다. 그것은 4월의 실망스러운 숫자들에서 큰 개선이었다. 그 실제 숫자는 559,000개였다.

 

그 실업 숫자는 5.8% 하락했다. 그러나 그 하락의 주된 이유들 중 하나는 노동 참가율이 하락한 때문이었다.

 

"그래서 실업율이 하락한 이유들 중 하나는 비고용 상태였던 사람들 중 일부가 더 이상 일자리를 찾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일자리가 없지만 이제 그들은 찾지 않고 있다. 그리고 그들은 일자리를 갖지 않는 것에 만족한 것이 아니라 그들은 일자리를 찾지 않고 있다: 그들은 일자리에서 빠져 있는 것이 아니고 경제에 기여하고 있음에도 공식적으로 실업 부류에 포함되지 않고 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일하지 않기로 택한 이유들 중 하나가 정부는 일하지 않는 것이 매력적으로 만들고 있기 때문이다.

 

평균 시간당 임금은 예상보다 상승했다. 그것들은 5월에 0.5 상승했다. 전년 대비 상승은 2.0%였다. 피터는 말하기를 임금의 큰 상승은 고용주들이 높아진 실업 수당과 경쟁하고 있다는 사실 때문인 듯하다고 했다.

 

피터는 이것을 나쁜 고용 보고서라고 했다. 일부는 한 달에 559,000개 일자리 창출이 그렇게 초라한 것으로 아니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이것들은 새로운 일자리들이 아니다.

 

"이것들은 복원된 일자리일 뿐이다. 그것은 이런 활발한 경제를 갖고 이들 새로운 사업들을 우리가 시작하고 있는 듯하지 않다. 이것들은 우리가 문닫으라고 지시했던 그 사업체들이고 이제 그들은 다시 문을 열고 있다. 그래서 우리가 하고 있는 것은 우리가 잃었던 이들 일자리들을 다시 찾고 있는 것이다. 어떤 것도 새로인 만들어지고 있지 않다."

 

여러분은 흐름을 벗어난 기사들을 볼 수 없다. 정부 폐쇄 동안 우리가 잃었던 일자리들과 관련된 것으로 여러분은 보아야 한다.

 

그리고 복원되지 않은 일자리들은 가장 원하는 것인 제조업 일자리들이다.

...

 

문제는 서비스 분야에 고용된 이 모든 근로자들이 제조된 상품들을 원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들 그 누구도 실제로 이들 상품들의 생산에 도움을 주지 않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사람들의 주머니에 급여를 넣어주고 그것은 그들로 하여금 시장에 가서 상품들을 살 수 있게 하지만 미국의 어느 사람도 이들 상품들 생산에 도움을 주지 않고 있다."

 

그래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 가격이 오른다.

 

그것들이 더 상승하지 않는 유일한 이유는 폭발적인 무역 적자 때문이다. 미국인들은 다른 나라 사람들이 열심히 생산하고 있는 물건들을 사들이고 있다. 그것은 미국 무역 상대방들이 더 많은 달러를 가지고 있으며 그들은 시장에 내놓게 될 것이다. 그것은 달러에 대한 더 많은 하락 압력을 가할 것이다. 더 큰 무역 적자는 더 약한 달러를 이끈다.

 

세계가 달러들을 미국 자산들로 재순환하면 일들은 괜찮다. 그러나 외국인들은 그렇게 하는 것도 원하지 않는 듯하다.

"시장에 달러 무더기들이 있고 그래서 달러 가치는 하락할 것이다."

 

그 경제의 약세는 더 많은 인플레이션 압력을 일으킬 것이다.

"경제가 약할 수록 연준은 인위적으로 그것을 부양하기 위해 더 많이 인쇄한다. 그것이 인플레이션이다. 그래서 연준이 계속 돈을 인쇄할 수록 가격 상승 압력은 더 커진다."

 

이중 고통이다.

 

사람들이 생산적인 것에 고용되지 않으면서 그들은 사람들이 살 더 적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거나 제공한다. 그리고 연준은 그냥 사람들에게 쓸 돈을 만들어내기만 한다. 그래서 약한 경제에서 동시에 두 가지만 일어난다. 근거 없이 만들어진 더 많은 돈을 미국인들에게 주어서 나가 물건을 사게 한다. 그러나 동시에 더 적은 미국인들이 실제로 사야 할 물건을 생산하는 데에서 일하고 있다."

 

그래서 그것이 의미하는 것은?

 

그것은 더 적은 물건들에 더 많은 돈이 따라가고 있다는 것을 말한다. 이제 상품 간극은 수입으로 채워지고 그래서 그것은 치솟는 무역 적자를 만들고 있고 해안 밖에서 컨테이너 선들이 줄 서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가격들에 더 큰 압력을 가하고 그것이 스태그플레이션이다.

 

그리고 이들 경제 전문가들, 이들 시장 전략가들은 이를 아직 이해 못하는 듯하다. 그들이 이해할 때가 바로 우리는 금 가격의 폭발적 상승과 달러 가치의 실질적 붕괴를 보게 될 때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