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의 묻지마 지지는 문재인의 실수까지 지지하는 것이다.

노짱, 문프

by 21세기 나의조국 2021. 1. 3. 12:32

본문

나의 묻지마 지지는 문재인의 실수까지 지지하는 것이다.

cysbkj 추천 2 조회 56 21.01.02 20:03

 

 

 

출처:
https://m.facebook.com/story.php?story_fbid=10156935635314358&id=617954357


내가 문재인 대통령을 묻지마 지지, 무조건적인 지지를 하는 것은 그가 어떤 실수도 하지 않는 완벽한 사람이어서가 아니다. 또한 문재인이 뽑는 사람에 대해 절대적인 신뢰를 보내는 것 또한 그 사람이 문재인만큼 훌륭한 사람일거라고 믿어서가 아니다.

나의 지지는 이런 지지가 지금 현재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현명한 전략적 선택이라고 믿기 때문에 하고 있는 것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다 알아서 하시겠지? 나도 그렇게 생각한다. 하지만 알아서 한다는 것이 한 점 실수도 없는 최선의 선택만을 계속 할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은 아니다.

문재인이 그렇게 한 점 실수도 하지 않는 사람이면 2012년 대선에는 왜 떨어졌겠나. 모든 인간은 완벽하지 않다. 문재인 대통령 또한 마찬가지다. 문재인도 실수할 수 있다.

그가 뽑는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적절하지 않은 사람도 있을 것이고, 뽑아선 안되는 사람을 뽑을 수도 있다. 또한 현실적으로 나쁜 놈과 더 나쁜 놈 밖에 선택지가 없어서 나쁜 놈을 뽑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문재인을 묻지자 지지할 수 있는 이유는 문재인이 현재 내가 고를 수 있는 타자 중에 가장 타율이 높은 타자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들어서는 모든 타석에서 안타를 칠거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우리 중엔 누구보다 높은 확률로 안타를 칠거라고 믿는다.

또한 우리나라에는 문재인의 발목을 잡기 위해서라면 나라도 팔아먹을 수 있는 쓰레기들이 존재하며, 그들이 그런 개짓거리를 못하도록 막는 제일 좋은 방법은 가장 많은 수의 국민이 강도높게 문재인을 지지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그것이 우리나라와 국민들에게 이로운 결과를 나올 것이라고 믿는다.

그래서 나는 문재인 대통령을 무조건적으로 지지한다. 문재인이 실수를 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해서, 문재인이 모든지 알고 모든지 할 수 있어서가 아니다. 그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믿기 때문이다.

나의 묻지마 지지는 완벽한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지지가 아니라 문재인의 실수까지 지지하는 것이다. 문재인이 실수하지 않을거라고 믿는 것이 아니라 문재인이 실수를 했고 누군가가 그 실수에 대해 돌을 던질 때 그의 앞에 서서 대신 돌을 맞을 수 있는, 그러지 못한다면 돌을 던지는 자에게 욕이라도 하는 그런 지지를 의미한다.

문재인이 10할 타자는 아니지만 대한민국 누구보다도 잘 칠 수 있는 타자라고 믿는다. 나는 문재인 대통령의 임기 동안에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어떤 경우에도 그를 지지할 것이다. 나의 지지선언은 전략적이고 맹목적인 지지 선언이다.


===

비판적지지는 개나 줘 아니 야당이나 줘

 

 

출처: 비공개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