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외상으로 전한다던 축의금

MY자료·무위

by 21세기 나의조국 2020. 7. 7. 13:36

본문

외상으로 전한다던 축의금

강건너 산 추천 1 조회 23 20.07.06 06:36

 

 

"외상으로 전한 축의금"

 

1997년말 IMF경제 어두운 그림자가 그늘지고 있을때
아들 결혼식을 치렀다
그때 사업하던 친구에게서 편지 한장을 받았었다

 

친구 지금 내가 힘들어~!
자네 아들 결혼식에 참석 못해 죄송하네 내 숨좀 돌리면
축의금을 보낼께--

 

외상이라고 축의금 장부에 기록을 해두시게

 

친구는 작은 사업체가 부도에 몰려 힘들어 하던때라고 생각을 했다
그뒤에 친구 소식은 없었다
당시에 친구 연락처 삐삐 번호만 남아 있을뿐
연락도 되지 않고 연락할 길도 없었다

 

그런데
몇일전에 등기우편을 받았다

 

등기 속에 백만원짜리 수표 한장이 들어 있었다

 

친구~!
미안하네 외상 축의금 이제 보내네--
이제 한숨 돌렸어 가게도 차렸고

 

아내와 둘이서 운영하는 국밥집일세
열심히 하면 저축도 할수 있어
장사란건 하기 나름이 아닌가

 

바빠서 고향에는 못가는데

 

언제 한가 해지면 고향에 갈께 그때 만나세
자네집 전화 번호 바뀌었나
여기 내 핸드폰 번호 일세

 

친구의 등기편지를 받고
많은 상념에---
축의금은 안해도 되는데

 

약속도 빚이라고 생각하는 친구의 얼굴이--
크게 떠 오른다
보름날밤에 떠오르는 슈퍼문 처럼

 

<詩庭박 태훈의해학이 있는 아침중에서>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