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가 반도체장비회사 다닙니다. 언론도 대중도 너무 오버하네요. (초코님 작성글)

일본관련

by 21세기 나의조국 2019. 7. 21. 10:18

본문





제가 반도체장비회사 다닙니다. 언론도 대중도 너무 오버하네요. (초코님 작성글)         

홀리필드 | | 조회 17 |추천 0 | 2019.07.20. 13:29 http://cafe.daum.net/econoone/TxQ0/855  

                     



DD|DNJSANS WKRTJDWK CHZH


 

다들 삼성전자 직원들인가요? 모두 삼성전자주주들인가 싶을정도로 너무 오바합니다.

참고로 삼성전자는 외국인이 57% 주인이고, 이건희일가 20%, 국민연금10%입니다.

전국민(5천만명) 한주씩 사면 1% 지분이 됩니다.



반도체,LCD장비 외국회사에서 개발자로 오랬동안 근무하고 있구요. 

이번사태에 제1전선은 아니지만, 그래도 약간 근처에서 지켜볼수 있는 위치입니다. 

친구도 삼성생기원이 있어서 근황도 들어봤구요.



전국민의 반도체 공정엔지니어화, 이것이 언론의 목표일까?로

느낄정도로 아주자세한 보도와 흑백논리..

너~~무 오버하고 있고 앞서가네요.



반도체 주요공정 중 노광,증착,식각 들중에서 문제가 된 에칭가스은 우리말로 식각이라고 합니다. 

습식장비도 있고, 건식장비도 여러가지있구요, 가스도 여라가지 사용할수 있습니다.

문제가 된 가스는 경제성이 좋아서 사용합니다. 

좀 나쁜거 쓰면 수율이 떨어지는 거구요. 불량율이 높아지는 거죠.

불량은 나중에 걸러내면 됩니다. 투자대비 비용이 더 들어서 그렇죠.



2011년에 후쿠시마 지진났을때 현대차가 일본부품 없어서 고생한적 있습니다.

일본은 지진이 자주 발생해서 공급차질은 생길수 있구요.

그때 다원화공급망에 대해서 어느정도 준비는 했죠

그런데도 반면교사 삼지 않았다면 망해도 됩니다. 

SK하이닉스 ! 

그리고, 2012년 엘피다(일본반도체)회사는 치킨게임으로 망합니다.

일본정부는 삼성전자를 곱게 보지 못했겠죠.


그러다 오늘날까지 왔죠.

삼성전자 걱정을 주주가 해야되지

왜 국민이 해야 하는지 의아합니다.  

세계에서 18번째(15에서 3단계떨어짐)로 큰회사입니다.

자기 스스로 충분히 알아서 잘하고 있구요.

치명적인 타격이라면 정보력좋은 외국인들이 팔아버려서 주가가 개발살 나야죠.

결국, 수율이 안좋아서 생산이 줄어들면

반도체 가격이 올라서 삼성입장에서는 크게 손해보지도 않구요.

기업이 좀 앓는소리 하면 정부지원이 나올수도 있죠.



의연하게 지켜보면 됩니다.

갸들 좀 고생좀 해도 됩니다. 

위기를 극복해야 더 발전하기도 하죠.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