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똑똑한 아이와 스님 >>>바로 네 운명은 네 손 안에 있는 것이지, 다른 사람의 입에 달린 것이 아니란다.
by 21세기 나의조국 2014. 10. 24. 10:44
똑똑한 아이와 스님 어느 산에 스님 한 분이 살았다. 어느 날 똑똑한 아이가 손에 작은 새 한 마리를 쥐고 스님에게 가서 물었다. “이 새가 죽은 건가요? 아니면 살아있는 건가요?” 스님이 살았다고 하면 목 졸라서 죽여 버리고, 죽었다고 하면 날려 보내야지 생각했다. 그래서 '내가 드디어 스님을 이기는구나.' 했는데 스님이 웃으면서 말씀하셨다. “얘야 그 새의 생사는 네 손에 달렸지, 내 입에 달린 것이 아니란다.” 꼬마는 새를 날려 보내며 말했다. “스님은 어떻게 이토록 지혜로우신가요?” 그러자 스님이 대답했다. “예전에는 정말 멍청한 아이였단다. 그러나 매일 열심히 공부하고 생각하다 보니 지혜가 생기기 시작하더구나. 너는 나보다 더 지혜로운 사람이 될 것 같구나.” 그러나 아이는 슬픈 기색을 보이며 말했다. “어제 어머니께서 점을 보셨는데 제 운명은 엉망이라고 했다는군요.” 스님은 잠깐 동안 침묵하더니 아이의 손을 당겨 잡았다. “얘야, 네 손금을 좀 보여주렴. 이것은 감정선, 이것은 사업선, 이것은 생명선, 자아, 이제는 주먹을 꼭 쥐어보렴." 아이는 주먹을 꼭 쥐고 스님을 바라보았다. “얘야, 네 감정선, 사업선, 생명선이 어디 있느냐?” “바로 제 손 안에 있지요.” “그렇지, 바로 네 운명은 네 손 안에 있는 것이지, 다른 사람의 입에 달린 것이 아니란다. 그러니 다른 사람으로 인해 네 운명을 포기하지 말거라!” (옮겨온 글)
★★★★★<<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옷 >>사람이래요. 매일 하루에 한 번씩 주변 분들을 꼭 안아 주세요.
2014.11.12
♥♥♥<<<어느 노인의 아름다운 죽음>>>정(情)은 외로울 때 그립고, 고마움은 어려울 때 느껴진다.
2014.10.29
<<< 스타인 맥스의 비용 >>>모터를 두드리며 일한 임금이 10달러, 어디를 두드려야 할지를 알아낸 것이 9,990달러,
2014.10.23
<<< 군인에게 일등석 양보한 1등석 승객들 >>>미군은 늘 본분을 다하고 그런 미군을 존중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국민 사이에 형성돼 있었기
2014.10.22